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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New E-Class E 200 CGI BlueEFFICIENCY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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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리자 / Date : 2011-05-06

한층 업그레이된 안전성과 편안함으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The new EClass 의 추가 라인업 모델로서 실용성 및 경제성을 강조한 The new E 200 CGI BlueEFFICIENCY 를 새로이 출시합니다.

The new E 200 CGI BlueEFFICIENCY 는 최상의 연료 효율성과 탁월한 주행성능이 이미 검증된 184 마력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편의성 및 실용성을 강조한 옵션을 대거 기본사양으로 선택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E-Class 의 최상의 품격과 가치를 변함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new E 200 CGI BlueEFFICIENCY 를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의 기술력과 우월한 가치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모터스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1.  신형 1.8리터 직분사 가솔린 4기통 엔진

The new E 200 CGI BlueEFFICIENCY 에는 신형 1.8 리터 직렬 4 기통 엔진이 탑재되었다. E 200 CGI BlueEFFICIENCY 에 탑재되어 있는 신형 엔진은 가변식 밸브 타이밍과 터보 차저로 최적화된 직분사 가솔린 4 기통 엔진으로서 최고출력 184 마력과 27.5 kg.m 최대토크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 경이로운 연비를 자랑하면서도 CO2 배출 또한 혁신적으로 낮춘 최신 친환경 고효율 엔진이다.

 직분사 가솔린 시스템은 최적의 가변 밸브 타이밍으로 완전 연소에 가까운 엔진 행정을 가능케 함으로서 보다 효율적인 연료의 사용과 최소의 배출가스만을 발생시키는 최신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가벼워진 차체 중량과 내부 마찰 감소 또한 연료 소모율 감소 효과를 가져다 준다.

특징 및 장점
1. 배기가스 EU5 만족
2. 연비 개선 및 CO2 감소
3. 터보 차저 모듈을 사용한 높은 토크 사용 가능

 

2.  파크트로닉

The new E-Class 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파크트로닉 (PARKTRONIC incl. Parking guidance) 기능은 운전자가 주차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속 30 km/h 이하로 주행 시 초음파 센서들이 차량 옆의 공간을 측정해 주차 가능 공간을 찾으며, 주차 공간이 감지되면 주차 안내 시스템을 통해 올바른 진출입각도뿐만 아니라 핸들 조향 각도 등 필요한 주차 경로를 제공한다.

이 모든 정보는 계기반 안의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가 손쉽게 일렬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주의 어시스트

The new E-Class 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주의 어시스트 (ATTENTION ASSIST) 기능은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기능이다.

주의 어시스트 (ATTENTION ASSIST)는 현재 시간의 운전자의 운전 성향을 파악하여 작동되게 되어있다. 스티어링 각도 센서와 그 이외의 차량 센서에 나타난 결과를 일정한 기준을 통해 계산을 산출하여 운전자의 스티어링 휠 조작 성향을 파악하게 된다. 만약 운전자가 평균적인 스티어링 휠 조작 성향에서 벗어난 행동을 할 경우 계기반을 통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한다.

 주의 어시스트는 시속 80 ~ 180 km/h 주행 시에만 작동하며, 운전자가 계기반의 메뉴를 통해 시스템의 사용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4. 어뎁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The new E-Class 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Adaptive brake light) 기능은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철학이 반영되어 있는 기술이다. 급 정차 시 LED 브레이크 라이트가 플래쉬(flashing) 하여 후방에 있는 차량이 전방 차량의 상황을 빨리 인식하게 하여 차량의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하였다.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기능은 아래와 같은 돌발 상황에서 작동하게 된다.
1. 시속 50 km/h 이상 주행 시 아래 조건들이 동반되어야 작동한다.
A. 차량의 급 정거가 7m/S² 이상일 경우
B. BAS (Brake Assist) 기능이 작동될 경우
C. ESP 기능이 작동될 경우 (브레이크 페달에 가해지는 압력이 75% 이상일 경우)

돌발 상황으로 인해 차량이 급 정거 할 경우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와 함께 비상 경고등이 작동하여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이 쉽게 전방의 위급 상황을 인식할 수 있게 하였다.

 

5.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

헤드램프의 중심을 기준으로 좌, 우 최대 12 도까지 움직이는 액티브 라이트 시스템은 마이크로컴퓨터의 중앙 처리 장치에 탑재되어 있는 자료 조직망을 통해 조정되며, 스티어링 각도 및 차량 속도 센서로부터 실시간 자료를 업데이트 받는다. 따라서, 차량의 속도와 진행 방향에 따라 헤드램프의 좌, 우 움직임이 변경된다.


Benefits (장점):
1. 종전의 헤드램프 기술에 비해 상대방 차량에게 비춰지던 헤드램프 빛을 90%가량 감소시켰다.
2. 특히 야간 산길 주행 시 (커브길) 안전운전에 큰 기여를 한다.
3.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에 따라 (고속 주행 혹은 저속 주행) 커브길을 먼저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전운전을 하게한다.

구성 요소:
1. 스티어링 각도 센서
2. 차량 스피드 센서
3. 마이크로컴퓨터
4. 바이-제논 헤드램프
5. 헤드램프 세척 장치
6. 다이내믹 헤드램프 조절 컨트롤

 

6.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Infotainment System)

7. 후방카메라 (Rearview Camera)

 

8. 차량 제원표


엔진 배열/실린더수  : 직렬/4
배기량 (cc) 1796
최고출력 (hp/rpm) 184/5250
최대토크 (kg.m/rpm) 27.5/1800-4600
압축비 (:1) 9.3
가속력 (0->100km/h:초) 8.2
최고속도 (km/h) 230

구동 방식 후륜 구동
변속기 자동 5단
연료탱크 (ℓ) 80
연비 (km/ℓ) 10.8(3등급)
CO2 배출 (g/km) 217
공기 저항 계수 (Cd value) 0.26

Chassis and Wheels
전륜 액슬 4-링크
후륜 액슬 멀티링크
서스펜션, 전/후 코일 스프링/코일 스프링
휠-타이어 사이즈 (전) 7.0 J X 16 - 205/60 R 16
휠-타이어 사이즈 (후) 7.0 J X 16 - 205/60 R 16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
브레이크 (전/후) V 디스크/디스크

Dimension and Weights
공차 중량 (kg) 1665
휠베이스 (mm) 2875
트레이드 전/후 (mm) 1590/1610
길이 (mm) 4870
너비 (mm) 1855
높이 (mm) 1465
트렁크 (ℓ) 540
최소회전반경 (m) 5.62

 상기 제원표는 한국 사양에 맞추어 작성된 차량 제원표이나, 차량 인증 관련하여 사전에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9. 차량가격

일반 소비자가격 : 58,500,000원(부가세 포함)

면세차 : 56,220,000(부가세 포함)

 

11년 5월 25일부터 출고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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